티스토리 뷰

728x90

아이가 특별히 좋아하는 색깔이 있나요? 좋아하는 색깔만으로 아이의 성격을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, 아이와 소통하는 도구로 한번쯤 재미로 해보시면 어떨까 싶어서 공유합니다. 

#1. 빨간색을 좋아하는 아이

대체로 자유로이 느낌대로 행동하며 협동적이고 주변과 원만한 관계를 맺습니다. 빨간색은 애정과 관련된 감정 표현을 상징하는데, 이 색을 진하게 칠하거나 다른 색 위에 덧칠하는 행동은 욕구불만의 표현으로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#2. 노란색을 좋아하는 아이

긍정적이고 자신이 행복하다고 느낍니다. 남에게 예쁨 받고 싶은 욕구에 어리광을 많이 피우기도 하며, 노란색을 과하게 좋아한다면 의존적인 아이일 수도 있습니다.

#3. 초록색을 좋아하는 아이

매사에 신중한 아이입니다. 내성적이기에 자기 감정을 쉽게 표현하지 않고 자기 억제력이 매우 강합니다. 초록색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심리 상태는 대부분 안정적입니다.

#4. 파란색을 좋아하는 아이

밝고 비교적 활발한 성격을 가져 주위와 잘 어울립니다. 하지만 아이가 파란색을 진하게 덧칠한다면 주위와 잘 어울리지 못하고 자기 중심적이며 억제된 불안을 지니고 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.

#5. 보라색을 좋아하는 아이

불안정한 성격을 보이기도 하고, 고집이 강해 친구들과 어울림이 적습니다. 치밀한 성격으로 집중력이 높고, 애정에 대한 높은 욕구에 비해 감정 표출은 적습니다.

#6. 검은색을 좋아하는 아이

자기 자신을 보호하고, 주변의 좋아하는 사람들도 지켜주고 싶어 하는 강한 성격의 아이입니다. 활발한 성격에 적응력도 좋지만 교우 관계에서 자신의 의견을 지시하는 등 대장 역할을 하려 합니다. 내면에 공포와 불안을 갖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.

#7. 하얀색을 좋아하는 아이

나보다 남을 더 생각하는 아이입니다. 반면, 두려움과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. 거짓말을 잘 하는 아이가 다른 색 위에 흰 색을 칠해 덮는다면 결백한 상태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뜻합니다.

말씀 드렸다시피, 좋아하는 색깔만으로 아이의 성격을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. 색깔의 선호도는 개인적인 경험, 문화적 배경, 현재의 기분 등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. 아이와의 소통 방법에만 참고 해주시고 아이들의 풍부한 감수성 발달을 위해서 다양한 색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 해주세요.